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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과정보

LG건조기 콘덴서 상태 확인 자동세척 AS 신청하기

by traderMG 2019. 9. 1.

 

건조기 콘덴서 상태 확인

 

LG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의 결함이 발견되어 무상 AS가 진행 중이다.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은 구매할 당시 경쟁사인 S사의 제품과 비교가 되는 주요 장점 중의 하나였다.

난 아직 구매한 지 1년이 안 돼서 아직 문제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었는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바람에 뒤늦게 알게 되었다.

그제야 부랴부랴 알아보고

인터넷으로 AS를 신청했다.

 

 

콘덴서의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먼지가 끼고

곰팡이가, 악취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LG건조기 구매 이후,  세탁의 신세계를

신나게 경험하고 있던 중이라 좋아라 하기만 했지

사실 콘덴서 위치가 정확히 어디인지도 몰랐다.

 

콘덴서는 필터가 있는 공간의 아래쪽, 건조기 하단에 있다.

 

콘덴서는 건조기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확인을 위해서는 필터 2개를 모두 제거하고, 

필터가 있던 공간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집어넣어 촬영하면 상태를 대충 확인할 수 있다.

 

 

30cm 자에 스마트폰을 테이프로 붙여서

공간으로 넣은 후 동영상을 촬영했다.

 

군데군데 먼지가 끼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확인해 본 결과, 곳곳에 먼지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심각해 보이지는 않았다.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도 아니고...

그래도 최근 LG에서 자동세척 기능 결함에 대해

무상 AS를 결정하고 진행 중이라고 한다.

 

자동세척이 매번 이루어지게 프로그램 개선,

성능이 개선된 필터로 교체를 해준다고 하니

일단 AS 신청을 해서 상태 확인도 하고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도 받아야 할 것 같다.

 

 

인터넷으로 AS 신청하기

 

1.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포털 검색창에 'LG전자서비스'라고 검색하면 된다.

페이지 상단 '고객지원'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에서 '엔지니어 출장 예약'을 선택한다.

 

 

2. 제품 선택에서 '의류 건조기' 선택.

 

 

현재 건조기는 전문 상담이 진행 중이라

신청을 하면 LG전자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불편 사항에 대해 우선 확인을 한 후,

AS 기사님과 일정을 잡게 되는데 현재

신청량이 많아 언제 차례가 올 지는 모르겠다.

LG전자 상담원과 통화할 때 콘덴서 결함 문제

AS 신청을 했다고 말하면 접수해준다.

 

 

3. 신청자 정보 입력

전달사항은 특별히 안 써도 되는 듯하다.

간단하게 모델과 구입 시기만 적었다.

 

 

이렇게 작성해서 신청을 하면

다음 날쯤, LG전자 상담원에게 전화가 온다.

콘덴서 문제로 신청했다고 하고

모델명 말해주면 접수 완료.

참고로 모델명은 건조기 문을 열면

문 틀에 붙어 있는 스티커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건조기를 사용하는 데 있어 큰 불편함은

없지만 LG전자에서 건조기 결함에 대해 빠르게

대응해 줘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콘덴서 위치도 알았으니

앞으로는 체크라도 자주 해줘야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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