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정보

카카오키즈탭 구매 후기

by traderMG 2019. 12. 9.

 

카카오키즈탭 아이 교육도구로 활용하기

 

 잘 쓰면 유용한 교육 도구

 

 구매 후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아이는 당연히 좋아하고 나도 그럭저럭 만족하는 수준이다. 구매하는 사람마다 여건이 다르겠지만, 카카오키즈의 교육 콘텐츠가 좋다면 카카오키즈 이용권을 구매해서 다른 디바이스에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카카오키즈탭으로 제공되는 갤럭시 탭 4 어드밴스의 성능이 고사양은 아니기 때문이다. 

 

 

 

 박스에는 삼성전자의 Galaxy Tab4 Advanced와 들고 다닐 수 있게 손잡이가 있는 케이스, 그리고 카카오키즈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2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가 쓸 태블릿이 따로 필요하다면 갤럭시탭 어드밴스도 그럭저럭 쓸 만하다.

 케이스는 따로 하나 사는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 손잡이가 있어서 아이가 들고 다닐 때는 괜찮은데, 각도 조절이 안 돼서 거치용으로는 불편하다.

 

 

 

 갤럭시 탭4 어드밴스의 사양은 램 2GB, 저장공간 32GB이다. 저장공간은 모자라면 추가로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지만 램이 2GB인 것은 조금 아쉽다.

 

 

 물론 카카오키즈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동영상 재생 같은 간단한 용도에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가 유튜브를 보거나 인강을 보는 것으로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키즈 홈스쿨, 한글이야호, 야나두 키즈 등 여러 교육 콘텐츠들이 들어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아이에게 태블릿을 자유롭게 맡겨 봤더니 자기가 보고 싶은 시크릿쥬쥬, 마법천자문 같은 애니메이션만 보더란 것이다. 카카오키즈탭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가 콘텐츠를 보는 것만이 아니고, 아이가 한글이나 숫자를 직접 써보면서 학습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었는데 말이다.

 그래서 아이가 카카오키즈탭을 잘 활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어느 정도의 가이드가 필요할 것 같다. 지금은 숫자 따라 쓰기를 열심히 하는 중이다. 겨울방학에는 한글 콘텐츠를 이용해서 한글 마스터하기에 도전할 생각이다.

 이용시간을 제한하거나, 아이에게 보여주기 싫은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적절히 사용하면 아이 교육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